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파냉동보관 어떻게 할까요?

:: 과거 BLOG Writing/여행이야기

by 중국구매대행 구대닷컴 2020. 3. 1. 23:09

본문

양파랑 감자는 많이 쓰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금방 싹이 나버려서 보관하는게 만만치 않아요.

밀봉해서 냉장에 넣어두는 것도 보았는데 하나를 쓰고 남은 재료를 소진하려고 하면 섞거나 색이 이상하거나 느낌이 별로라서 결국은 음식물 쓰레기가 되는게 일쑤! 어떤방법이 좋을까하니 양파냉동보관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쉬운방법이나 한방에 해야되서 부지런해야되는게 중요합니다.

한번에 시간 투자는 요리를 할 때마다 편하게 쓰이게 될것이니 그건 장점으로 돋보이게 되는것이죠.

 

싹이 올라왔거나 새로사왔거나 상관없이 일단 세팅을 해줍니다.

양파냉동보관 시 준비물은 칼, 도마, 양파, 그리고 냉동실에 넣을 비닐 또는 지퍼팩이 필요하겠어요.

 

저는 쿠x에서 주문한 야채패키지에서 4알이 왔고, 그것을 다 정리를 해둘까해요. 요리하다보면 금방 쓰이는 양이지만 혼자사는 사람에게는 그렇지 않다는 점!

싱크대에서 하거나 쓰레기를 버리기 좋게 세팅하는 것도 중요해요.

 

 

껍질을 벗기기 위해서 위와 아랫부분의 꼭지를 잘라 주세요.

이때 껍질은 일반쓰레기이므로 구분해서 버려줘야 되는 것 아시죠?

갓 재배한 것일 수록 물르거나 상한 부위가 적어서 더 좋아요.

 

 

깔끔하게 다 벗겨내기가 쉬웠나요?

이러고 나서는 흙이나 이물질이 많이 뭍었고 칼과 도마에도 오염이 되었으니 한꺼번에 한번 씻어주세요.

흐르는 물에 헹궈주면 될 것 같아요.

 

 

평소 조리할때 많이 넣는 크기로 잘라주는데, 저같은 경우는 채를 썰어서 찌개에 주로 넣는편, 이렇게 해놓으면 볶음밥등 다지기도 쉬워서 2개를 기다랗게 채를 썰어 주려고해요.

 

그리고 나머지는 카레나 큼직한 곳에 쓰일까 하고 깍뚝설기하듯이 큼직하게 썰어주었어요.

 

 

납작한 통에 넣어도 되겠지만 지퍼팩에 소분해서 넣고 골고루 펼쳐줍니다. 아래로 뭉쳐있거나 한곳에 쏠려있으면 조금씩 쓰기에 뭉쳐서 얼어버려가지고 떼어내는데 골치예요. 펼쳐주고 밀봉해주면 쓰는 만큼만 쉽게 떨어져서 양파냉동보관 하여 쓰는데 편리해지거든요.

 

소요시간과 손이 좀 가더라도 양파냉동보관하여 한동안 편하게 쓰는걸 해보고 나면 지속적으로 쓰게 될거예요.

저는 대파와, 감자, 양파까지도 대표적인 야채들은 요런식으로 넣어놨답니다.

 

 

https://tv.naver.com/v/12627146

 

자취요리 TIP >> 양파 냉동보관 하기

쥐먹쥐먹 | 혼자 살다보니 야채랑 재료들을 사놓으면 싹이 나고 썩는게 다반사 좋은 방법은 역시 냉동으로 해놓고 꺼내서 필요할때 필요한 양만큼 쓰는게 제일 좋더라구요. 특히 자주 쓰는 양파 냉동보관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자취요리Tip에 포인트죠^^

tv.naver.com

 

궁금한 점은 영상참고! 그럼 다음에 다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