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국펀드 수익이 났다고오?! Yes! 부분환매~

:: 과거 BLOG Writing/주식공부

by 중국구매대행 구대닷컴 2020. 7. 22. 15:14

본문

3월이후로 계속해서 하락세의 장을 이어가는 것에 마음이 움추려 든 나날이 계속되었다.

26살쯤부터 시작한 펀드는 적금과 예금의 이자로는 만족을 하기 어려워 시작했던 투자방식중에 하나였고

약 10년 전만 해도 나의 투자 성향에 대한 조사라던가 어떻게 중국펀드를 운영해야되는지 등의 지식은 정말 無였으며 은행원이 들으라는 대로, 혹은 친오빠가 가입하라는 중국펀드 지금 돈을 넣어야 된다는 둥의 대화로 인해서 시작되었다.

가끔보는 뉴스에서도 대박이 났다는 둥에 차이나 시장은 난리였으나 끼낄빠빠를 모르는 탓에 높을때 가입하여 하락세를 맞이해서 결국 마이너스 50만원 가량을 맛 보았었던 경험이 있다.

(말해주는 것을 놓쳤다고 했지만 이때 당시 펀드를 가입하라고 권유했던 우리오빠 같은 경우는 2배로 뛰어서 데스크탑을 교체했을 적이었다.)

 

그뒤로 한동안 멀리했던 투자방식이 었는데 30대가 되고 역시나 적금에 만족이 어려웠을때 내 팔랑이는 귀에 바람을 넣어준 친절한 은행 언니가 투자성향을 파악하고 '이건 괜찮다'(누구나 하는말)라며 추천해줬고,

다행히도 6개월의 소소한 %로 수익을 보았다. 이마저도 어려울텐데 운이 좋았을지도!!

그래도 주식에 살포시 손을 올리고 있던터라 - 물론 1도 모르고 사기만 했던 매수자

구조에 대해서 조금은 이해를 하고 있던 찰나에 비과세가 마지막이라며 또 지인께서 허겁지겁 소개를 해줘 가입을 했던 것이 오늘 다룰 중국펀드이다 (아직도 하염없이 마이너스로 남아있는 베트남 ㅠㅠ) 

 

딱히, 서두르는 타입이 아닌지라 그냥 냅두면 오르겠거니 하고 장기전으로 봤다.

주거래은행과 타은행 두곳에 총 4개의 종목이 가입이 되어있는데 비중을 잘못했다는 판단이 들었던 것은 전세계 모든 주가가 폭락을 맞이하면서 내 통장에 보이는 파란색상의 숫자들을 보며 당장 찾을것도 아닌데 머리가 함게 멘붕이 오는건 사람이 누구나 있는 일이겠지..

 

몇달간 이어지니 조금 더 추매를 해보겠다고 가장 큰 하락을 담당하고 있는 계좌에 월급의 일부를 넣고 있었다.

그러나, 주거래에는 중국펀드가 없던터라 약간 소홀함을 담당했고

이 모든 사태를 그 나라에 향해 있었기에 더 그랬던 것 같다.

 

어느날 회사에서 거래처 미팅을 갔더니 그러하였다.

세계는 다 멘to the붕인데 중국은 안정화 되어 공장도 돌아가고 수출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면서 관련업체인 본인들은 그래서 더욱 바쁘다는 것이다?

와우?~ 우리나라도 일자리며 소상공인들이 다들 난리인데 오히려 아니라는말에 의아했는데 이러한 체감은 나의 통장잔고에서 그대로 보여졌다.

 

 

확인할때마다 조금씩 오르더라.

분명 얼마전까지 빼기였는데 그러다가 5%였는데 내눈으로 확인한 숫자는 무려 20%라는 것이다.

사람은 다같은 마음이 있는터라 투자했던 금액이 오르기 시작하면 하염없이 위로 상승할거라는 기대치가 커서 빼기가 어렵다. 이렇게 몇번의 실패를 맛보았으니 어쩌면 내가 본 숫자가 꼭대기일 거란 생각에 수익을 창출해야겠단 예감이 꽂혔더랬다.

 

펀드는 빼고 싶다고 기준일이 바로 잡히지 않는다는 점!

오늘 ++++이더라도 기준일이 폭락이면 결국 난 마이너스에서 환매를 하게 되는 것이다.

또 하나, 비.과.세 해지하기 아깝다...

그래서 부분 환매를 결정했다 약 30%!!!

 

최고 22%까지 갔던 중국펀드는 내가 부분환매 기준일일때 약 19%가량이라고 판단이 된다. 증권사가 아닌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으로 보아지니 정확한 수치가 보여지는게 아니라서 안타깝다 ㅠㅠ

 

 

600,000좌수 거래금액 980,922원

이때 당시보다 지금이 조금 더 수익권에 갔던 이유는 중국증시가 더 올랐기 때문이다.

 

 

 

 

 

 

오늘자 기준으로 보았다.

은행권이라 내가 궁금해하는 수익을 날짜별로 볼 수 없다는게 슬픔,

더군다나 몇 %의 수익으로 부분환매를 했는지 더욱 안보인다.

그저, 전체적으로 부분환매를 했음에도 상세 표시에는 기출금액=부분환매가 표시되고

수익은 전체적인 수치를 알려주고 있다.

그러므로 나의 중국펀드는 해지하지 않는 한... 조금 어렵지만 현재로써는 45만원가량의 높은 이익을 보고 있다는 점이 오늘의 포인트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